코코지, 론칭 1년만에 아띠 판매 13만7천개 돌파…'키즈 오디오 콘텐츠' 통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SMS 자사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오는 3월 2일까지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실제 사용 모습 [사진=코코지]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실제 사용 모습 [사진=코코지]

지난해 2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오디오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아띠’를 IoT 기반의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에 넣으면 아띠에 내장된 콘텐츠가 재생되는 신개념 오디오 플레이어다.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는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1년만에 약 2만 5천여 세대의 아이가 있는 가정에 코코지 하우스 오디오 플레이어와 함께 콘텐츠가 담긴 캐릭터 아띠가 14만개 가깝게 판매됐다.

회사측은 코코지에 대한 높은 만족도의 배경으로 키즈 맞춤형 오디오 콘텐츠를 꼽았다. 코코지는 2월 현재 총 27종의 캐릭터 아띠에 900여 편의 오디오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코코지는 올해 서비스 론칭 2년차를 맞아 코코지 오디오 플레이어와 콘텐츠 라인업을 추가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특히, 지난 1년 간 오디오 콘텐츠의 수요가 높은 것을 확인한 만큼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현재 900여 편에서 올해 상반기까지 약 3,000여 편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디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사, 경제, 교양 등 ‘코코지 오리지널 아띠’의 영역을 확대하며, 지난 해 진행했던 ‘코코지 창작동화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동화 작가들과도 함께 고퀄리티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이며 키즈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코코지는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 론칭 1주년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첫 생일 기념 특별 이벤트’를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아띠 특가 판매를 비롯해 1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코지, 론칭 1년만에 아띠 판매 13만7천개 돌파…'키즈 오디오 콘텐츠' 통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