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봄 JOY트레킹] 산길 걸으며 쓰레기 줍기 어때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지, 내달 20일 북한산 진달래능선-소귀천계곡 트레킹 개최
친환경 플로깅 참여자 모집…선착순 100명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북한산에서 만개한 봄꽃을 만끽하고 플로깅으로 심신을 정화해보는 건 어떨까.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내달 20일 오전 9시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열린다.

지난 2022년 가을 북한산 원효능선에서 열린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이 플로깅을 하고 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지난 2022년 가을 북한산 원효능선에서 열린 '제6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이 플로깅을 하고 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트레킹교실은 뜨거운 호응 속 9회 행사를 맞는다.

트레킹 교실은 자유롭게 산길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플로깅 활동으로 진행된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트레킹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이 내달 20일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이 내달 20일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이번 봄에는 봄꽃 명소인 북한산 진달래 능선 코스를 걷는다. 봄을 알리는 진달래와 벚꽃이 우이동부터 대동문에 이르기까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길이다. 진달래능선에 올라서면 북한산의 삼각 파노라마가 한 눈에 들어오고, 능선 중간중간 있는 바위 위에 올라서면 서울 시내가 내려다보인다.

초보자가 걷기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봄 등산객들이 즐겨찾는다. 진달래능선은 지난 2022년 4월 행사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앙코르 산행인 셈.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의 뜨거운 요청에 따라 2년만에 다시 걷게 됐다.

참가자들은 우이동 만남의 광장을 출발해 진달래 능선을 거쳐 반환점인 대동문까지 오를 계획이다. 대동문에서 각자 준비한 점심을 한 후 소귀천 계곡으로 내려와 원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간식, 점심용으로 컵라면과 에너지바, 생수 등이 제공된다.

오은선 대장은 '트레킹 고수 되는 법'을 주제로 특강을 한 후 참가자들과 함께 산로를 걸으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계획이다. 친환경론자로도 유명한 오대장은 "산길을 걸으며 주변을 청소하면 트레킹의 기쁨이 배가된다"며 참가자들이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준비해줄 것을 주문했다.

박상신(중앙)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회장이'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에 참석해 '노르틱워킹의 기초'를 강연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박상신(중앙)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회장이'제7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에 참석해 '노르틱워킹의 기초'를 강연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협회장은 '내 몸을 깨우는 헬스워킹' 특강을 준비했다.

이어 안무가·무용가로 활동 중인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가 '잘 서고 잘 걷기'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바른 자세 유지와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듣고 이를 활용해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다목적 돗자리, 식이섬유, 선크림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유료 참가자들에겐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스위스 명품 시계, 파나소닉 무선 청소기, 스위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오들로 등산의류, 등산화, 고급 등산 양말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100명 사전 신청을 받아 내달 20일 8시30분부터 진행된다. 접수는 선착순이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한국산악회, 겅북구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 행사명: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

▶ 후 원: 산림청, 한국산악회, 강북구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3년 4월 20일(토) 오전 9시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진달래능선-소귀천계곡 코스)

▶ 인 원: 선착순 100명

▶ 참가비: 사전예매 20,000원

▶ 문 의: 02)334-7114, biz@joynews24.com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참가 신청 바로가기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4 봄 JOY트레킹] 산길 걸으며 쓰레기 줍기 어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