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봄 JOY트레킹] 산책하기 좋은 오늘, 우이동에서 만나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지,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최
오은선 대장 강연⋯홍보대사 고정우도 함께 즐기는 트레킹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모처럼 비 소식이 없는 주말이다. 화창한 봄날, 만개한 봄꽃을 즐기며 북한산 영봉에 올라보자.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오늘(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에 위치한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열린다.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4월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산악인 오은선대장과 함께하는 제11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4월 26일 오전 9시 서울 우이동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에서 열린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이날 행사는 북한산 육모정고개~영봉 코스를 걷는다. 육모정고개~영봉 코스는 북한산의 비경을 품고 있어 북한산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코스 중 하나다. 육모정 고개까지 길이 깨끗하게 정비돼 걷기에 부담감이 없으며, 자연 그대로의 경관이 보존돼 있어 봄꽃을 만끽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영봉 정상에 올라 암벽등반의 성지 인수봉의 절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본격 산행에 앞서 오전 9시부터 풍성한 사전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세계 여성 최초로 8천미터급 고봉(高峯)14좌를 완등한 오은선 대장이 '산책하기 좋은 날 만나요'를 주제로 봄 산행의 실전 팁들을 전수해줄 예정이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협회 협회장이 '걷기의 재발견, 노르딕워킹'을 주제로 제대로 걷는 법을 강의한다. 두 전문가의 강연은 등산에 막 입문한 등린이들에게 탄탄한 등산기초를 다져줄 것으로 기대된다.

가수 고정우는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지난 8회와 9회 희망찾기 등산 · 트레킹교실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고정우는 유쾌한 입담과 밝은 에너지로 참가자들에게 흥을 선사하고, 참가자들과 함께 걸으며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우이동 토박이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의 축사와 이순희 강북구청장의 환영사도 예정돼 있다.

사전 프로그램이 끝나면 참가자들은 우이분소(백운천 휴게공간)를 조별로 출발, 트레킹을 시작한다. 영봉에서 각자 준비한 점심을 먹은 뒤 원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참가자들은 경품 이벤트 참석 후 일정을 마무리 한다.

참가자들에게는 빠짐 없이 풍성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고급 등산용 마스크, 메이블린 립 제품과 리무버, 자외선 차단제, 건강식품 모닝락 식이섬유 등이 선물로 제공되며, 점심용으로 컵라면과 에너지바, 생수, 에너지드링크 등이 제공된다.

사전예매, 현장등록 등 유료 등록자들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경품을 누릴 수 있는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꽝 없는 경품'으로 유명한 트레킹 행사는 오들로 방수자켓과 명품시계, 무선 청소기, 미용기기, 등산화, 홍삼세트, 화장품 세트, '오은선 대장 등산 응원' 휴대폰 케이스, OTT 무료 시청권, 영화 예매권 등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사람과 산, 산림청,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5 봄 JOY트레킹] 산책하기 좋은 오늘, 우이동에서 만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coup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