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K와이번스가 오는 23일부터 KBO리그 정규시즌 홈경기 최종전까지 '인천SK 야구 수학 Talk 콘서트(이하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를 운영한다.

SK는 교육과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이론 중심의 딱딱한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난해 '야구 수학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야구 수학 콘서트'는 인천 연고 프로야구단으로서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국내 프로야구단이 연고지역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야구와 수학 교육이 연계된 행사를 진행한 최초의 사례다. 상반기, 하반기 각 한 차례씩 실시해 총 1천68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사진=SK 와이번스]

지난해 호평에 힘입어 올해 SK는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를 실시하며 보다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 시즌 모든 홈경기에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작년까지 특정일에 개인, 단체 구분 없이 진행했다면 올해는 지역에 상관없이 수학나눔학교, 중학교 자유학년제, 진로교육을 원하는 고등학교, 야구 경기 관람을 통한 현장체험활동이나 수학여행을 희망하는 학교 등 학교 단위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수강 과목을 세분화하고 참가자들이 교육뿐만 아니라 야구장에서 보다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그라운드 포토타임 및 선수단 버스 투어 등을 포함하는 패키지 등을 마련했다.

수강 과목으로는 프로야구 현장에서 확률 적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확률반과 통계 이론을 야구와 접목시키는 통계반, 진로 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진로 특강반, 수학마술사 진행하는 수학마술반으로 구성된다.

SK는 해당 학교와 협의를 통해 맞춤형으로 일정을 만들 계획이다. 수학마술반은 별도 비용이 소요된다.

프로그램으로는 ▲야구 수학 교육 ▲야구 관람(1루 응원지정석) ▲막대풍선을 결합한 패키지를 기본으로 한다. 추가 비용에 따라 그라운드에서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라운드 포토타임, 선수단 전용 버스를 체험하는 버스 투어, 식사 등도 신청할 수 있다.

가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야구 수학 콘서트 시즌2'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