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세상', 추자현에게 발송된 충격 영상…의문스러운 조여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아름다운 세상' 추자현에게 남다름의 학교폭력이 담긴 동영상이 전송됐다. 고통스러워하는 아들의 모습에 추자현은 충격에 빠졌다.

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아름다운 세상' 시청률은 전회보다 상승, 전국 2.9%, 수도권 3.1%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학교와 경찰 대신 사고의 전말을 알아내기 위해 박선호(남다름 분)의 가족들이 직접 나섰다. 그러나 강인하(추자현 분)에게 선호가 같은 반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학교폭력 동영상이 발송됐고, 괴로워하는 아들의 목소리에 인하는 큰 충격을 받았다. 그동안 선호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것일까.

[사진=JTBC]

선호의 핸드폰이 사라지고, 학교 CCTV도 작동되지 않았다는 사고 당시 상황이 "우연이라고 하기엔 너무 이상하잖아요"라는 인하. 현장이 조작됐을 가능성을 언급하며 재수사를 요청했다. 그러나 "저희도 최선을 다했습니다'라는 답만 반복하는 박형사(조재룡 분)에게 결국 "최선을 다했다. 이해한다. 학교도 경찰도 앵무새처럼 그 말뿐"이라며 폭발하고 말았다. '백년이 걸리든 천년이 걸리든, 아니 죽어서라도, 꼭 밝혀내서 당신이 얼마나 무능한 경찰인지 내가 반드시 증명해 보일 것"이라는 인하의 의지엔 자식을 위해 못 할 게 없는 부모의 절실한 마음이 담겨있다.

경찰의 도움을 받지 못한 인하와 무진은 직접 증거를 찾아 나섰다. 먼저, 인하는 사고 현장에서 발견된 선호의 소지품 중에 당일 아침 가방에 챙겨 넣은 일기장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선호의 학교 사물함을 열어봤다. 그곳에도 핸드폰과 일기장은 없었고, 막막해진 인하는 담임교사 이진우(윤나무 분)의 도움으로 선호의 반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진실을 감추고 있는 오준석(서동현 분)은 인하 앞에서 눈물을 보였고, 오히려 인하가 "아줌마가 너희한테 너무 많이 부담을 줬나보다. 미안해"라며 사과했다. 준석을 비롯한 학생들이 선호를 괴롭혔다는 진실은 전혀 모른 채.

무진은 선호의 핸드폰 발신내역을 찾아봤다. 사고 당일 선호가 같은 번호로 세 번이나 전화를 걸었고, 마지막으로 세아중학교 근처에서 신호가 끊겼다는 것을 알아냈다. 번호의 주인은 선호와 같은 반인 정다희(박지후 분)로, 현재 휴학 중이었다. 박수호(김환희 분)도 교통카드의 비밀번호를 풀어 오빠 선호의 동선을 확인했다. 사고 당일, 친구 병문안을 가기 위해 꽃다발을 샀다는 선호. 하지만 꽃다발은 전해주지 못했고 선호는 넋이 나간 채로 꽃집 앞을 지나갔다. 이러한 가족들의 절실한 노력에도 학교는 "선호 때문에 다수의 아이들이 피해를 보면 안 되잖습니까"라며 탐탁지 않아 했고, 경찰도 "누가 봐도 단순 자살 사건"이라며 관심을 주지 않았다.

한편, 준석이 추락하는 꿈까지 꿨던 서은주(조여정 분)의 수상한 행동은 본격적으로 드러났다. 옷 주머니에 들어있던 교복 단추를 황급히 화장실 변기에 버린 것. 하지만 채 쓸려 내려가지 않고 물에 떠 있는 단추는 오진표(오만석 분)의 눈을 피하지 못했다. 심지어 병원을 찾아가 선호의 호흡기에 손을 대고, 의식이 돌아올 가능성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의사에 말에 안도하기도 했다. 그뿐만이 아니었다.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어 "선호 핸드폰하고 일기장, 선생님이 갖고 계신 건가요? 난 아니에요. 그럼 도대체 어디로 사라졌단 거예요"라고 의문스러운 통화를 했다.

이러한 은주의 행동은 전혀 짐작도 하지 못한 채 "뭐든 다 할 거야. 납득할 수 있는 이유를 찾을 때까지 할 수 있는 건 뭐든 다 할 거야"며 은주에게 도움을 청한 인하. 그런 그녀에게 모르는 번호로부터 동영상 파일이 전송됐고, 재생시킨 동영상에는 ‘어벤저스 게임’을 당하며 괴로워하는 선호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믿기 힘든 장면에 충격을 받은 인하는 핸드폰을 내던졌고, 동영상 속에서 "그만해. 제발 그만하라고"라고 소리치는 선호의 괴로운 목소리만이 들려왔다.

매주 금, 토 밤 11시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름다운세상', 추자현에게 발송된 충격 영상…의문스러운 조여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