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발매…MV '그날을 기약하며'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뮤지컬 '영웅'이 10주년 기념 OST를 발매한다.

11일 뮤지컬 '영웅'(연출 안재승, 제작 에이콤) 측은 OST 앨범과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피날레가 될 서울 공연을 앞두고 제작된 OST 앨범은 2009년 초연 당시 발매 이후 10년 만의 앨범이다. 명실공히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신화로 꼽히는 뮤지컬 '영웅'의 웅장한 음악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 로비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에이콤]

공연의 흐름 그대로 구성된 뮤지컬 '영웅' OST 앨범에는 작품의 전곡이라고 할 수 있는 29곡의 넘버가 수록되었으며, 정성화, 양준모, 김도형, 이정열, 정의욱, 정재은, 린지(임민지), 김늘봄, 제병진, 임정모, 김현진, 허민진, 황이건, 김덕환, 김상현, 김진철 등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공연의 캐스트가 녹음에 참여했다.

영웅의 대표 넘버인 '그 날을 기약하며'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됐다. '그 날을 기약하며'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애국지사들이 조국 광복에 대한 간절한 염원을 담아 부르는 곡으로, 뮤직비디오에는 정성화(안중근 역), 제병진(조도선 역), 김늘봄(임정모, 우덕순 역), 김현진(유동하 역)이 참여했다. 제작사 ㈜에이콤은 조만간 양준모, 김진철(안중근 역)의 OST 녹음 현장이 담긴 '동양평화' 뮤직비디오와 함께 10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OST 앨범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의거를 전후로 한 생애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 작품으로, 의사의 영웅적 면모와 인간적 면모를 동시에 담았다.

2009년 안중근 의사 의거일과 같은 날인 10월26일 초연됐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아 지난 2월 대구를 시작으로 3월 서울, 부산, 창원 등 총 10개 지역에서 전국투어를 진행해 13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오는 23일 예술의전당 오페라 극장에서 단 4주간의 10주년 기념 공연 대장정의 마지막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영웅'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7월23일부터 8월21일까지 공연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 OST 발매…MV '그날을 기약하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