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 10년 연속 도전…KBO 올스타 베스트12 후보 확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2020 신한은행 SOL KBO 올스타 '베스트 12' 후보를 최종 확정하고 선정 투표를 실시한다.

올해 올스타전은 KBO리그 출범 이후 처음으로 취소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 때문이다. 그러나 KBO는 리그 역사의 한 페이지에 오르는 올스타기록 보존과 제한된 관람 속에서도 KBO리그에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팬들을 위해 베스트 12를 투표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투표는 두산 베어스, SK 와이번스, KT 위즈, 삼성 라이온즈, 롯데 자이언츠가 속한 드림 올스타와 키움 히로즈,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KIA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의 나눔 올스타로 팀을 나눠, 각 구단으로부터 후보를 추천 받아 팬 투표로만 '베스트12' 모두 24명이 최종 확정된다.

올해 KBO리그 올스타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열리지 않지만 베스트12 투표 등 팬들을 위한 이벤트는 마련됐다. 삼성 라이온즈 강민호(포수)는 10년 연속 올스타 선정에 도전한다. [사진=정소희 기자]

선발될 24명의 선수가 팬들과 한 자리에 모여 직접 올스타전을 치를 수는 없지만, 순위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하게 이어질 8~9월, 올스타의 영광을 상징하는 특별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고 경기에 출전한다.

후보는 포지션 별로 투수 선발, 중간, 마무리의 3명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포수와 지명타자,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부문은 각 1명, 외야수 부문은 3명이다.

2020 올스타 베스트12 후보에는 KBO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올스타전 팬 투표 1위인 김현수(LG)를 비롯해 2019년 미스터 올스타에 선정돤 한동민(SK),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선수단 투표 1위를 차지한 양의지(NC) 등 스타플레이어들이 후보로 나선다.

강민호(삼성)는 이번 후보 중 가장 많은 10회 베스트 선발에 도전한다. 김현수와 양의지도 각각 6회, 5회 연속 베스트 12 선발에 도전한다.

라이징 스타로 데뷔 첫 올스타에 도전하는 선수도 대거 등장했다. NC의 에이스와 중심타자로 성장한 구창모, 강진성, 롯데의 새로운 클로저 김원중, 삼성의 강타자로 떠오른 이성규 등이 후보가 됐다.

투표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9월 4일 오후 6시까지 26일간 진행된다. KBO 공식 홈페이지와 KBO 공식 앱, KBO리그 타이틀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신한SOL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세 곳에서 1일 1회씩 총 3번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KBO는 투표 기간 중 3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모든 투표수를 합산해 중간집계 현황을 3차례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투표 결과는 마감 후 집계를 통해 9월 7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올스타 총 24명에게는 상금과 트로피, 올스타 특별 패치가 수여된다. 드림과 나눔 양 팀 최다 득표 선수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고 선수 22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2020 KBO리그 올스타 공식 앰블럼. [사진=한국야구위원회(KBO)]

또한 KBO는 신한은행과 함께 총 투표수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모아 기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KBO는 "팬들과 함께 하는 투표인 만큼 KBO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투표 종료 후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 희명병원 건강검진권(2명), 차량용 공기청정기(5명), KBO-비비안 기능성 마스크(30명) 등 선물을 증정한다. 신한SOL 앱에서도 투표 기간 '총 5천만원을 쏜다, ALL STAR 쏠야구 페스티벌'이벤트를 진행하여 투표 고객 대상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투표 종료 후 신한SOL 앱에서는 패치를 부착하고 뛴 기간의 경기 기록을 통해 승부를 가르는 '언택트 드림 VS 나눔 올스타 레이스'를 통해 미스터 올스타를 선정하는 등 8월과 9월 두 달간 올스타 관련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민호 10년 연속 도전…KBO 올스타 베스트12 후보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