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세 탄 김광현, MLB닷컴 선정 '뜨거운 신인' 6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김광현(3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활약에 주목했다.

MLB닷컴은 25일(한국시간) '가장 뜨거운 신인 10명'을 뽑으며 김광현의 이름을 6위에 올려놨다.

MLB닷컴이 25일(한국시간) 김광현(3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을 '2020 시즌 가장 뜨거운 신인' 6위로 선정했다. [사진=뉴시스]

MLB닷컴은 "김광현이 불펜에서 시즌을 시작한 뒤 최근 선발투수로 보직을 옮겼다"며 "지난 23일 신시내티 레즈전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첫 승을 따냈다"고 설명했다.

MLB닷컴은 또 "김광현은 선발등판한 2경기에서 9.2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며 "세인트루이스 선발진에서 지금보다 더 올라설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광현은 당초 마무리 투수로 올 시즌을 시작했다. 지난달 25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개막전에서 빅리그 데뷔전을 치렀고 1이닝 2실점(1자책)으로 세이브를 기록했다.

하지만 선발 로테이션 진입을 놓고 경쟁을 벌였던 카를로스 마르티네즈의 부상 이탈과 팀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선발투수 보직을 꿰찰 수 있었다.

MLB닷컴이 뽑은 가장 뜨거운 신인 1위는 시애틀 매리너스 외야수 카일 루이스가 선정됐다. 루이스는 올 시즌 29경기 타율 3할6푼8리 7홈런 19타점으로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승세 탄 김광현, MLB닷컴 선정 '뜨거운 신인' 6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