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선후배' 싸이, 방탄소년단 '핫100' 1위 축하 "자랑스러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싸이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를 축하했다.

싸이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빌보드 '핫 100' 차트를 캡처해 올린 뒤 "드디어. proud. 진심 자랑스럽다"라는 글을 남겼다.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호성적을 칭찬한 것. 종전 빌보드 '핫 100' 최고 기록은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핫 100' 7주 연속 2위에 오른 바 있다.

빌보드는 앞서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디지털 싱글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방탄소년단 RM은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여전히 꿈을 꾸는 것처럼 믿기지 않는다. 좋은 곡을 만들어 주신 작곡가분들께 감사드리며, 저희가 이루는 모든 성과는 아미분들과 함께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하고 또 감사할 따름이다. 더 좋은 음악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팝 가수가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르자 문재인 대통령 역시 공식 SNS에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며 축전을 보냈다.

방탄소년단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저희 노래가 조그만 위안과 긍정의 에너지를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도시들이 다시 밝은 빛으로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 믿고, 저희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음악에 매진하겠다"고 답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빌보드 선후배' 싸이, 방탄소년단 '핫100' 1위 축하 "자랑스러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