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철, '스위트홈' 특별출연…미스터리 캐릭터 신스틸러 예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성철이 '스위트홈'에 특별출연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 흥미진진한 소재로 수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인기 웹툰 원작으로 벌써부터 수많은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배우 김성철이 '스위트홈'에 특별출연한다. [사진=스토리제이컴퍼니]

김성철은 극 중 생각을 알 수 없는 의미심장한 인물 정의명으로 분한다. 송강, 이진욱, 이시영, 이도현을 비롯한 믿고 보는 배우들과 함께 극에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김성철은 그간 다양한 작품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강렬한 인상을 뽐낸 바 있다. 완전히 다른 장르와 배역임에도 탄탄한 연기 내공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어 시청자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켜 온 것.

OCN '플레이어'에서는 악랄한 재벌 후계자 지성구 역으로 살 떨리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단 두 회의 출연이었지만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는 살벌한 모습과 범죄에서 교묘하게 빠져나온 후, 반성하는 척하는 모습의 간극을 섬세하게 표현, 소름 끼치는 열연을 펼치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또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유머러스함을 뽐내며 안방극장에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4년 전, 흉부외과 교수 김준완(정경호 분)에게 수술을 받은 적 있던 바. 멀끔히 양복을 차려입고 오랜만에 병실을 찾아와서는 신용카드 가입 신청서를 내밀어 결국 사인을 받아내는 반전 전개를 그려내 많은 이에게 웃음을 안겼다.

이처럼 짧은 출연이지만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매 작품 특별출연 이상의 존재감을 발휘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은 김성철이기에 '스위트홈'에서 그가 보여줄 또 다른 모습에도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위트홈'은 오는 1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철, '스위트홈' 특별출연…미스터리 캐릭터 신스틸러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