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BS연예대상]신인상→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5관왕 '활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1박2일'이 'KBS 연예대상'에서 활짝 웃었다. '1박2일'은 신인상부터 우수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최우수상, 최고의 프로그램상까지 5관왕을 휩쓸었다.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신관공개홀에서 진행된 '2020 KBS 연예대상'은 방송인 전현무, 김준현, 배우 진세연이 이끌었다. 이번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언택트로 준비됐다.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1박 2일' 팀이 멋진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KBS]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0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1박 2일' 팀이 멋진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KBS]

이날 신인상을 받은 김선호는 "예능이 처음인 저에게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1박2일'를 통해 새로운 가족이 생겼다. 감사하고 행복하다. 천년만년 '1박2일'"을 외쳐 눈길을 끌었다.

이어 딘딘이 우수상을, 연정훈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한 데 이어 문세윤이 최우수상에 호명됐다.

문세윤은 "데뷔하고 두달만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아버지께서 마지막까지 '아들이 개그맨이다'라고 자랑을 하셨다. 이후 '아버지가 자랑할 만한 일을 하고 있나' 싶어서 마음이 무거웠다"라고 털어놨다. 하지만 곧 "아버지께 오늘 만큼은 실컷 자랑해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마지막으로 '1박2일'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방글이 PD는 "멤버들과 피디들 작가들 함께 기쁨을 나눴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라며 "모든 멤버가 가장 받고싶던 상으로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이야기했다. 시청자들이 직접 주신 상이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이제 갓 1년 넘겼는데 많이 사랑해주시고 멋진 좋은 상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KBS연예대상'에서는 방송인 김숙, 김종민, 샘 해밍턴 가족, 이경규, 전현무 5팀이 대상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하 KBS 연예대상 수상작(자)

▲대상=김숙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2일'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문세윤('1박2일')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팝핀현준, 박애리('살림남2')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딘딘('1박2일')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이유리('편스토랑') ▲프로듀서 특별상=송은이('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영자('편스토랑')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버라이어티 부문=홍경민('트롯전국체전'), 연정훈('1박2일'), 승희('축구 야구 말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디지털 콘텐츠상='구라철' 김구라 ▲베스트 챌린지상='좀비탐정' ▲스페셜 프로그램상=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핫이슈 예능프로그램상='개는 훌륭하다' ▲베스트커플상=최양락-팽현숙, 윤주만-김예림('살림남2'), 수빈-아린('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연중 라이브 ▲올해의 스태프상=하동금 미술감독('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트롯전국체전'), 장지원 음악감독('불후의 명곡' '트롯전국체전') ▲방송작가상=김지은('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트롯전국체전') ▲올해의 라디오DJ상=조우종('조우종의 FM대행진') ▲라디오 신인 DJ상=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베스트 아이콘상='슈돌' 아이들 ▲신인상 리얼버라이어티 부문=김선호('1박2일')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김일우('살림남2'), 김재원('편스토랑')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0 KBS연예대상]신인상→최고의 프로그램상, '1박2일' 5관왕 '활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