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한글 선생님"…두 번째 한국어 교재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한국어 교재가 나온다.

하이브 에듀(HYBE EDU)는 지난해 선보인 'Learn! KOREAN with BTS'에 이어 더 쉬운 수준의 한국어 교재를 원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교재 패키지 'Learn! KOREAN with TinyTAN'을 출시, 26일 오전 11시부터 위버스샵을 통해 예약판매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Learn! KOREAN with TinyTAN’ 패키지 [사진=하이브 ]

'Learn! KOREAN with TinyTAN'은 한국어를 배운 적이 없는 초급 학습자들을 위해 개발된 교재로, 한글 자모음부터 글자의 구조와 받침, 발음 규칙(연음 등) 등을 차근차근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본 교재와 워크북, 한글 자모음 포스터, 단어 카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모티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품 중 모티펜(MotiPen)은 교재 내 글씨나 이미지에 가져다 대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읽어 주는 소리 도구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는 모티펜을 활용해 교재 곳곳에 숨어 있는 방탄소년단의 응원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패키지에는 '오디오 개인화 서비스' 쿠폰이 포함돼 쿠폰의 QR 코드를 통해 사용자의 이름과 자신을 응원해 줄 방탄소년단 멤버의 목소리를 지정할 수도 있다. 모티펜의 오디오 개인화 서비스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술(TTS)을 활용한 것으로, 아티스트의 실제 음원이 아닌 텍스트-음성 변환 기술로 출력된 합성 음원을 제공한다. 출력 음원은 6개월 이상 충분한 인공지능(AI) 학습을 거친 결과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실제 음성에 가깝게 구현됐다. 이와 함께 모티펜 기기의 버튼으로 음성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도록 맞춤형으로 학습할 수 있다.

'Learn! KOREAN with TinyTAN'은 교재 패키지와 별도로 TVOD 영상 콘텐츠로도 공개된다. 'Learn! KOREAN with TinyTAN' TVOD는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학습 영상 패키지다. 영상 속 주인공인 보라가 타이니탄 멤버들과 함께 한글 자모음과 발음을 익히는 게임 콘셉트로 내달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위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8월 말 출시한 'Learn! KOREAN with BTS'의 경우 현재까지 전 세계 30여개 국가/지역에서 30만권 판매됐으며, 영국 셰필드대와 미국 미들베리대, 프랑스 에덱비즈니스스쿨 등 7개국 9개 대학에서 한국어 강좌 정식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이 한글 선생님"…두 번째 한국어 교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