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메모리즈' 음원 복원 팬요청 쇄도 "최선 다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임재범이 소속사 내부에서 우연히 발견한 '메모리즈' 앨범 릴테이프를 복원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팬들의 음원 공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14일 임재범의 소속사 블루시드는 릴테이프 발견 당시 아날로그로 녹음된 48트랙 릴테이프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녹음실을 수소문 끝에 섭외해 복원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밝혔다.

임재범+릴테이프 합본 [사진=블루시드 엔터테인먼트]

소속사는 "릴테이프 발견 기사가 나간 후, 팬분들로부터 복원에 대한 응원과 복원 후 해당 음원이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공개해 달라는 수많은 연락을 받았다"며 "임재범의 보이스와 노래를 사랑하는 팬분들의 애틋한 성원을 위해서라도 릴테이프 복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까지의 복원 상황은 다행히 임재범의 보컬데이터는 큰 손상 없이 원형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지만 복원이 끝날 때까지 지켜봐야하는 상태이며 안타깝게 일부 곡의 악기 소스와 코러스는 손실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복원을 통해 21년 전 소리꾼 임재범의 보컬톤과 당시의 감성, 그리고 과거와 현재가 만나 21년이라는 시간을 거스르며 리뉴얼중인 '메모리즈' 앨범이 대중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재범, '메모리즈' 음원 복원 팬요청 쇄도 "최선 다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