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21시간 만에 1억뷰…새 역사 썼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 21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하며 새 역사를 썼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9시 56분경 1억 회를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3번째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 'Butter' MV 1억뷰 이미지 [사진=빅히트 뮤직 ]

22일 유튜브 측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Butter' 뮤직비디오는 첫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 첫 공개 당시 세웠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 1, 2위를 동시에 보유, '21세기 팝 아이콘'의 위상을 입증했다.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으며, 2시간 만에 3,000만뷰, 6시간 여 만에 5,00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해 8월 발매된 'Dynamite'가 세웠던 기록(공개 후 약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 기록)을 가뿐히 제치고 약 21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Butter'는 방탄소년단만의 매력을 담은 신나는 서머송(Summer Song)으로, 댄스 팝 기반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이다. 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정상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며 또 하나의 '메가 히트송' 탄생을 예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3일 열리는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퍼포머로 참석, 신곡 'Butter'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21시간 만에 1억뷰…새 역사 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