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표] 방탄소년단 '버터', 빌보드 6주째 정상…신곡과 대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Butter(버터)'로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6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다수의 차트에서 돌풍을 이어갔다. 9일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어 '버터'를 넘을 수 있을지도 흥미로운 대목이다.

7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0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는 6주 연속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새 싱글 CD 'Butter' 콘셉트 포토 [사진=빅히트 뮤직 ]

지난해 8월 발매한 'Dynamite'(3회)로 한국 가수 최초 '핫 100' 1위 기록을 쓴 이후 피처링으로 참여한 'Savage Love' 리믹스 버전(1회), 앨범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1회) 등의 성적을 거뒀던 방탄소년단은 이번 'Butter'의 기록까지 합쳐 통산 11번째 ‘핫 100’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Butter'는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6주 연속 1위를 지켰고,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각각 2위와 3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도 두 개의 앨범을 랭크시켰다. 지난 2월 발매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이 111위, 지난해 11월에 나온 'BE'가 161위에 자리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6주 동안 무한한 사랑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버터'의 식지 않는 인기 속 신곡이 발표된다. 방탄소년단은 9일 신곡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가 실린 싱글 CD를 발매하고 활동을 이어간다. '퍼미션 투 댄스'가 '버터'의 7주 연속 1위를 막는 진풍경을 자아낼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방탄소년단 '버터', 빌보드 6주째 정상…신곡과 대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