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가요] 데이식스→악뮤, 올여름 수놓은 '믿듣' 라인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뚫고 지나가요'로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한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가 첫 온라인 콘서트 준비에 돌입한다. 또 악뮤는 이선희와의 컬래버레이션 곡 '전쟁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이번 앨범 기대감을 높였다.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온라인 콘서트 포스터, 악뮤 '전쟁터' 콘셉트 포스터 [사진=JYP, YG엔터테인먼트]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DAY6의 첫 유닛 DAY6 (Even of Day)는 7월 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Right Through Me'를 발매했고, 18일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2주간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신곡은 발매 당일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신보는 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자리를 꿰찼다. 이어 11일 자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데일리 세일즈 차트 최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방증했다.

DAY6 (Even of Day)는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공연을 준비했다. 8월 8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의 비욘드 라이브 채널에서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DAY6 (Even of Day) : Right Through Me'를 유료 생중계하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다채로운 세트리스트는 물론 다중 화상 연결 시스템을 이용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또 악뮤는 컴백을 일주일 앞두고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의 1번 트랙인 '전쟁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전쟁터'는 국내 최정상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이선희가 피처링 해 벌써부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곡이다. 멜로디와 노랫말은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지만 이번 AKMU 앨범의 첫 장을 여는 곡인 만큼 의미와 중요성이 남다르다.

포스터에는 '전쟁터' 가사 일부인 '몇십 년 후쯤이 되어야 우리는 전설이 될까'라는 문구가 새겨져 이들이 펼쳐낼 이야기에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AKMU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는 이선희뿐 아닌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이 참여해 초호화 피처링 라인업을 자랑한다. 타이틀곡은 '낙하'(with 아이유)이며, 앨범에 수록된 전곡 음원은 7월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가요] 데이식스→악뮤, 올여름 수놓은 '믿듣' 라인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