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측 "서바이벌 부정행위 없었다, KBS 정정보도完"(전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모모랜드 데뷔 서바이벌에 부정행위가 있었다고 허위 보도한 KBS가 25일 정정보도문을 발표했다.

모모랜드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2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멤버 선발 과정에 일체의 부정행위는 없었으며 공정한 절차에 의해 진행됐다"며 "지난 25일 'KBS 뉴스9' 측은 방송 말미 정정보도문을 보도했다"고 밝혔다.

그룹 모모랜드가 제27회 드림콘서트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앞서 KBS는 지난 2020년 1월 7일 'KBS 뉴스9'을 통해 2016년 7월부터 두 달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중 멤버 선발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고 이에 대한 혐의를 당사가 인정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MLD엔터테인먼트는 법무팀을 통해 법원과 언론중재위원회에 KBS 측의 악의적 편파 보도에 대한 정식 사과와 신속한 정정보도를 요청했고, 법원은 MLD엔터테인먼트의 손을 들어줬다.

이후 '뉴스9' 측은 허위 보도 1년 11개월이 지난 뒤 정정보도문을 보도했다.

아래는 MLD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MLD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2020년 1월 7일 'KBS 뉴스9' 측은 2016년 7월부터 두 달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중 멤버 선발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고 이에 대한 혐의를 당사가 인정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법무팀을 통해 법원과 언론중재위원회에 KBS 측의 악의적 편파 보도에 대한 정식 사과와 신속한 정정보도를 요청했습니다.

법원은 당사의 손을 들어줬고 지난 25일 'KBS 뉴스9' 측은 방송 말미 정정보도문을 보도하였습니다.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멤버 선발 과정에 일체의 부정행위는 없었으며 공정한 절차에 의해 진행되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당사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모랜드 측 "서바이벌 부정행위 없었다, KBS 정정보도完"(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