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10주년 저력…'딜레마' 음원차트 상위권 싹쓸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에이핑크(Apink)가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강력한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4일 발매된 에이핑크의 10주년 스페셜 앨범 'HORN(혼)'은 발표 후, 신곡 'Dilemma(딜레마)'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상위권 진입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14일 오후 11시 기준(한국 시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뉴질랜드 1위,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 등 12개국 톱5를 차지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에이핑크 팬 쇼케이스 스틸컷 [사진=IST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는 음반 발매 이후, 같은 오후 8시 원더케이(1the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 온라인 생중계 및 대면으로도 팬들을 직접 만나 신곡 'Dilemma(딜레마)'의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이날 대면 쇼케이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좌석 간 거리두기, 출입 등록 및 발열 체크 등 현행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스페셜 앨범 수록곡 'My oh My(마이 오 마이)'로 팬 쇼케이스의 화려한 포문을 연 에이핑크는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의 MC 재재의 매끄러운 진행 하에, 앨범 언박싱부터 신곡 '딜레마' 소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토크, 딜레마 게임 코너 등 유쾌한 시간을 꾸려나갔다. 또한 멤버 오하영이 작사에 참여한 'Trip', 유닛곡 'Red Carpet'과 'Nothing' 등 다채로운 매력의 무대를 차례로 선보이며 데뷔 12년차 'K팝 대표 걸그룹'다운 '퍼포먼스 장인' 면모를 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날 에이핑크는 신곡 '딜레마' 무대를 최초 공개해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에이핑크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숙미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시선을 뗄 수 없는 표정 연기와 제스처로 보는 이들을 사로잡았다.

멤버 정은지는 "오늘 이렇게 어려운 자리지만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 드리고, 그리고 지금 화면으로 보고 계신 안방 1열 우리 판다 분들, 그리고 또 해외에 계신 판다 분들 모두 에이핑크 진심으로 응원해주신 덕분에 에이핑크가 10주년 앨범을 발매할 수 있었으니까요. 앞으로도 에이핑크와 오래 오래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딜레마' 많이 사랑해주세요!"라며 10주년 앨범 발매 소회를 밝히는 한편, 팬 사랑 가득 담은 메시지로 약 100여분 간의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팬 쇼케이스를 성료하며 스페셜 앨범 컴백 청신호를 밝힌 에이핑크는 오늘(15일) 정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KBS 쿨FM '정은지의 가요광장'을 통해 팬들과 만나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컴백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핑크, 10주년 저력…'딜레마' 음원차트 상위권 싹쓸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