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백 아닌 여백"…데이식스 원필, 솔로 데뷔→3월 해군 입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DAY6(데이식스) 원필이 오는 3월 28일 해군으로 입대한다.

원필은 2월 7일 오후 6시 정규 1집 'Pilmography'(필모그래피)와 타이틀곡 '안녕, 잘 가'를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했다. 활발한 활동 중인 그가 지난 23일 오후 네이버 V LIVE(브이라이브)를 통해 마이데이(팬덤명)에게 군입대 소식을 먼저 알렸다.

데이식스 원필 솔로 앨범 비하인드 스틸컷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에 따르면 원필은 해군에 지원해 합격했으며 오는 3월 28일 입대를 앞두고 있다. DAY6는 리더 성진을 필두로 Young K(영케이), 도운까지 각각 육군, 카투사, 군악대에서 군 복무 중이다.

원필은 앞서 군백기에 대해 "공백이라기 보다 여백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그림은 빽빽하게 채워져 있는 것보다 적당한 여백이 있어야 작품이라고 하시는 것처럼 DAY6로 다시 돌아올 때가 너무 기대된다. 많은 것을 배우고, 듣고, 만들면서 더 성장해서 돌아오고 싶다"고 답한 바 있다.

"계절이 흘러 저희가 다시 팬분들 앞에 나타날 때 더 나은 모습으로 웃으며 반갑게 인사하고 싶다"는 그의 말처럼 시간이 흘러도 청자들에게 감성을 선사할 DAY6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는 원필의 첫 솔로 앨범 'Pilmography' 재킷 촬영 현장에서 포착한 비하인드 컷을 오픈하고 팬들의 호응에 화답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원필은 아련한 눈빛으로 겨울 감성을 완성했다. 파도가 들이치는 바다를 배경으로 피아노에 기대 생각에 골똘히 잠겨있는가 하면 애틋한 표정으로 순애보적인 사랑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뮤지컬, 웹드라마 등 연기에 도전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그는 첫 솔로 앨범 비주얼 콘텐츠를 통해 내면의 감정에 200% 이입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2015년 9월 DAY6로 가요계에 데뷔한 원필은 약 6년 5개월 만에 발표한 솔로 정규 앨범 'Pilmography'를 통해 국내외 여러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뤘다. 신보는 8일 오전 기준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발매 당일 오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성공적 솔로 데뷔를 이룬 원필은 오는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 'Pilmography'를 개최한다. 공연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Beyond LIVE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하고 더욱 많은 월드와이드 팬들과 만난다.

한편 솔로 아티스트 원필의 필모그래피를 풍부하게 할 첫 단독 콘서트 'Pilmography'의 일반 예매는 오늘(24일) 오후 8시부터 예스24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백 아닌 여백"…데이식스 원필, 솔로 데뷔→3월 해군 입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