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측, SM 인수설에 "다양한 방안 검토, 구체적 결정 NO"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 인수설에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11일 카카오 관계자는 조이뉴스24에 SM엔터테인먼트 인수설과 관련, "글로벌 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제휴와 지분투자 등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전했다.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사진=카카오/SM엔터테인먼트]

이날 한 매체는 카카오가 최근 SM엔터테인먼트 최대 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지분 18.72% 전체를 인수한다고 보도했다.

지난해부터 SM엔터테인먼트의 인수설은 업계 뜨거운 감자였다. CJ그룹과 네이버,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협상 테이블에 앉았고, 공룡 기업들이 잇달아 높은 가격을 내놓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새 주인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당초 카카오가 유력한 인수 후보로 점쳐진 가운데 CJ까지 뛰어들면서 경영권 매각 경쟁이 불붙는 모양새였고, 이후 CJ ENM이 단독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과 함께 유력 후보로 알려졌다. 그러나 다시 카카오가 SM 인수설에 휩싸이며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상장 전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를 적극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카카오가 SM 인수전의 승자가 된다면 하이브에 이어 곧장 연예기획사 2위 사업자로 도약하게 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측, SM 인수설에 "다양한 방안 검토, 구체적 결정 NO"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