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美 싱글로 일냈다…현지 음반판매 차트 정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미국 첫 싱글로 현지 음반 판매 차트 정상에 오르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입증했다.

피원하모니는 미국의 차트 플랫폼인 MRC(Music Connect) 데이터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한 미국 싱글 'Do It Like This (English Version)'로 '핫 싱글즈 세일즈(Hot Singles Sales)' 차트 1위를 달성했다. '핫 싱글즈 세일즈' 차트는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차트로, 피원하모니의 폭발적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피원하모니 단체 이미지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미국의 주요 음반 제작사, 유통사, 방송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사 등이 MRC 데이터가 매주 집계하는 판매 현황을 바탕으로 음악산업을 분석하고 있다. 특히 빌보드 차트가 순위 산정을 위한 주요 자료로 MRC 데이터의 통계를 이용하고 있어 더욱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Do It Like This (English Version)'는 피원하모니가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3집 'DISHARMONY : FIND OUT' 타이틀곡 'Do It Like This'의 영어 버전이다. 한국어 버전으로 아이튠즈 전세계 10개 지역 KPOP앨범 톱3, 8개 지역에서 전체 앨범차트 톱3에 올랐던 성과에 이어 영어 버전으로 세계 최대 음악 시장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팬들의 열렬한 관심을 증명했다.

피원하모니는 글로벌 K팝 팬들을 사로잡으며 4세대를 대표하는 '글로벌 슈퍼 루키'다운 행보를 보인다. 피원하모니의 미국 싱글 'Do It Like This (English Version)'는 공식 발매 전부터 온라인 사이트 뮤직 베스트셀러 부문에서 차트 1위에 올라 심상치 않은 현지의 인기를 예고했다. 또 뉴욕타임즈, 포브스, 빌보드, 틴보그, 롤링스톤 등 미국 유명 매체들로부터 미국 음반 발매 전후로 꾸준히 호평 받아오며 글로벌 루키로 각광받고 있다.

또 첫 번째 글로벌 투어 ‘2022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PEACE]’를 개최해 티켓 오픈 30분 만에 전회차 매진을 기록했다. 이어 피원하모니는 미국 현지에서 뉴욕, 워싱턴 D.C., 마이애미, 휴스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미국 FOX TV '굿데이 뉴욕'과 '굿데이 워싱턴 D.C.' 방송에 출연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원하모니, 美 싱글로 일냈다…현지 음반판매 차트 정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