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태원준, 옥천 부소담악→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추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아침마당' 태원준 여행작가가 국내 명소를 추천했다.

28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목요특강에는 박현아 인제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서상교 정형외과 전문의, 태원준 여행작가, 박상현 맛칼럼니스트가 출연했다.

'아침마당' 태원준 여행작가가 국내 명소를 추천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날 태원준 여행작가는 '한국인의 여행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인들도 모르는 여행지를 준비했다"라고 밝힌 그는 충북 옥천군 부소담악을 소개했다. 물 위에 솟은 절벽인 이 곳은 대청댐으로 인해 어디에도 없는 풍경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또 그는 천혜의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강원 삼척 초곡 용구촛대바위길을 소개했다. 기암괴석이 즐비한 해안 절벽을 따라 조성된 660m의 탐방로다. 그는 "감탄 자판기 같은 곳"이라고 설명했다.

세 번째 추천지는 전북 순창군 채계산 출렁다리다. 그는 "1년 동안 다녔던 여행지 중 무시무시했던 곳"이라며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은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최고 높이 90m, 길이 270m를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경북 포항시 이가리 닻 전망대를 추천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태원준, 옥천 부소담악→순창 채계산 출렁다리 추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