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That That' MV, 사흘만 5천만뷰 돌파 '초고속 행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싸이(PSY)의 정규 9집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이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의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29일 공개된지 사흘 만인 2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다.

싸이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정규 9집 '싸다9' 청음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피네이션 ]

앞서 하루 만에 30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수치로 입증했던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5000만 뷰 고지도 빠르게 밟으며 초고속 행보를 보였다. 현재 'That That'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물론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도 두루 최상위권을 순항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외 매체들도 잇따라 싸이의 컴백을 주목했다. USA TODAY, 롤링스톤지, 포브스, 빌보드에 이어 미국 지상파 ABC 채널의 모닝 쇼 '굿모닝 아메리카'는 "팬데믹 종식을 알리는 K-POP 컬래버레이션"이라며 'That That'의 뮤직비디오를 비중 있게 소개했다.

2일 오후에는 싸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함께한 'That That'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메이킹 영상 속 싸이는 댄서들과 동작을 맞추고 열정적으로 디렉션을 펼치며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슈가가 등장해 싸이와 반가운 인사를 나눈 뒤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했다. 싸이는 슈가의 연기에 "혼을 담았다"라고 칭찬했고, 슈가는 "진짜로 웃음이 터졌다"라며 즐거워해 유쾌한 촬영 현장 분위기를 엿보게 했다.

특히 퍼포먼스 씬 촬영에서 싸이와 슈가의 남다른 춤선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싸이는 슈가에게 "넌 반드시 40대에도 춤을 출 거고, 내가 그날 널 놀려주겠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슈가 또한 "몸만 따라준다면 춤을 추고 있지 않을까? 40대에도 투어를 하고 콘서트를 해야 한다"라며 "싸이 형님의 'That That'이 대박 나길 바란다"라고 진심으로 응원했다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 발매 직후, 단독 컴백쇼를 비롯해 지상파 3사 음악 방송에서 다양한 장소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퍼포먼스 무대를 선사했으며, 이를 통해 화려한 스케일과 변함없는 무대 장악력을 보였다. 5년 만에 컴백 활동에 나선 싸이의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That That' MV, 사흘만 5천만뷰 돌파 '초고속 행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