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달째 '톰보이' 신드롬"…(여자)아이들, 국내·해외 차트 맹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여자)아이들의 'TOMBOY'(톰보이)가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TOMBOY'는 지난 3월 14일 발매 이후 3개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멜론차트 TOP100 실시간 차트와 더불어 일간차트 1위(2022년 6월 15일 기준)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여자)아이들 정규1집 ‘I NEVER DIE’단체 이미지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와 함께 지니(genie)에서도 'TOMBOY'는 TOP200 일간차트와 주간차트 모두 1위(2022년 6월 15일 기준)를 석권하며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싹쓸이했다.

타이틀곡 ‘TOMBOY’는 (여자)아이들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거칠고 웅장한 악기 사운드가 어우러진 중독성 넘치는 곡으로 당당한 애티튜드가 마음껏 드러나는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3월 정규 1집 ‘I NEVER DIE’로 컴백.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차트 전 세계 24개 지역 1위, 케이팝 앨범(K Pop Top Album) 차트 11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58위를 기록했다. 또 빌보드 글로벌 (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서 타이틀곡 'TOMBOY’는 34위를 차지, 뮤직비디오는 1.2억 뷰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지난 13일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I NEVER DIE'로 1억 스트리밍 달성을 하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월드투어 '2022 (G)I-DLE WORLD TOUR [ JUST ME ( )I-DLE ]'은 오는 6월 17~1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리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석달째 '톰보이' 신드롬"…(여자)아이들, 국내·해외 차트 맹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