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곡은 TV 예능을 타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V 예능 프로그램이 히트곡 제조기로 떠오르고 있다.

MBC '무한도전'에 힘입어 하하가 '키작은 꼬마 이야기'와 '너는 내 운명'을 크게 히트시킨 데 이어 최근에는 KBS '해피선데이'의 '1박2일'과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우리 결혼했어요'에 삽입되는 노래들이 잇따라 히트하고 있다.

먼저 '1박2일'은 은지원의 '아디오스'를 널리 알리는 데 일조했다. 멤버들이 차안에서 은지원의 곡을 들으며 '와이 베이비 와이'를 '밤에 비와'로 부른 것이 곡을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최근에는 문경 편 중 충주대학교 깜짝 무대에서도 은지원은 '아디오스'를 열창했다.

MC몽의 '서커스' 또한 '1박2일'에 힘입어 더 쉽게 곡을 알릴 수 있었으며, 이 곡은 현재 에픽하이의 '원'과 더불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승기의 '다 줄꺼야' '추억속의 그대' '여행을 떠나요' 역시 인상적인 장면과 함께 하며 히트곡 반열에 오르는 데 큰 힘을 얻었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 역시 많은 히트곡을 양산하고 있다. 초반에는 김동률의 '아이처럼', 김종욱의 '그대만이' 등이 프로그램에 힘입어 크게 히트했다.

또한 러브홀릭의 곡을 리메이크한 알렉스의 '화분' 역시 알렉스가 신애와 헤어지는 장면에서 불러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알렉스의 '화분'은 뒤늦게 KTF도시락 1위, 뮤즈 4위 등 차트에서 급상승하며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사오리밴드의 첫 음반 타이틀곡 '응석쟁이'는 앤디 솔비 커플이 솔비의 부모님과 함께 식사를 하며 사진을 찍는 등 행복한 분위기를 연출하던 중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사오리밴드의 '응석쟁이'는 이에 힘입어 음반 발매 1주 만에 각종 음악 사이트의 인기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화제의 곡으로 떠올랐다.

서인영에게 카페에서 극적인 이벤트를 펼쳐주며 크라운제이가 부른 '투 머치' 역시 최고의 히트곡으로 떠올랐다. 이 곡은 19일 온라인에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싸이월드 배경음악 실시간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이 히트곡 제조기로 떠오르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 방송관계자는 "프로그램도 살고, 곡도 사는 일석이조의 효과"라고 분석했다. 이 관계자는 "출연한 가수들의 노래는 시청자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가고, 적재적소에 쓰일 경우 프로그램 연출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또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상적인 장면에 음악이 삽입될 경우 그 음악은 시청자들에게 더 오래 기억되는 잔상 효과를 남기기에 상승 효과를 낸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히트곡의 비밀스런 동거는 서로 '윈윈'하는 가운데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히트곡은 TV 예능을 타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