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박2일' '도전 골든벨'…INPUT 시사작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S '해피선데이-1박2일'과 '도전 골든벨'이 오는 5월 9일부터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리는 국제공영TV 컨퍼런스 INPUT (International Public Television) 공식 시사작에 선정됐다.

INPUT은 공영TV의 발전을 위해 전 세계 2천여 명의 방송 관계자가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이는 국제 행사로, 자칫 계몽적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공영방송 프로그램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선정, 시사한다.

'해피선데이-1박2일'은 6명의 멤버가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우리 국토의 숨은 비경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에도 기여하며 10대에서 60대까지 모든 세대에 걸친 폭 넓은 시청층을 형성한 공영성 높은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 '도전 골든벨'은 골든벨에 도전하는 과정 속에 담겨있는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문화를 지켜봄으로써 지금의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시사작에 선정됐다.

조이뉴스24 /김명은기자 drama@joynews24.com, 사진 조이뉴스24 포토DB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S '1박2일' '도전 골든벨'…INPUT 시사작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