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순위 프로그램도 장악…'쇼챔피언'서 첫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월 첫째주 챔피언송…후배 가수들 축하

[이미영기자] 10년 만에 컴백한 '가왕' 조용필이 신곡 '헬로(Hello)'로 음악 프로그램 첫 1위를 차지했다.

조용필은 지난 1일 오후 6시 광장동 악스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뮤직의 '쇼 챔피언'에서 신곡 '헬로(Hello)'로 5월 첫째주 챔피언 송을 차지했다. 컴백 이후 처음으로 음악프로그램 1위 트로피를 손에 쥐게 된 것.

조용필은 이날 '쇼 챔피언' 무대에 출연하여 직접 트로피를 수상하지는 않았으나 많은 후배 가수들이 가왕의 1위 소식을 함께 축하했다. 샤이니는 1위 발표 직후 앵콜 무대에서 조용필의 노래에 맞춰 흥겹게 춤까지 선보이며 훈훈한 가요계 선후배의 정을 느끼게 했다.

조용필은 음원과 음반 판매 등에서 호조를 보이며 '가왕'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19집 선공개 곡 '바운스'는 이번주 빌보드 한국 핫 100차트 1위로 올랐으며, 19집 음반은 10만장 돌파를 앞두고 있다.

미국 빌보드닷컴은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조용필이 싸이를 끌어내렸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조용필은 한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소개하며 "왕이 돌아왔고, 크게 성공했다. 수십 년 동안 이뤄진 예술에 대한 용감한 접근은 조용필을 한국 가요계의 정상에 올려놓았다"고 보도해 화제를 모았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용필, 순위 프로그램도 장악…'쇼챔피언'서 첫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