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김신욱 재발탁…박주영은 또 제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명진, 남태희, 신광훈 등 새롭게 발탁

[최용재기자] 홍명보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이 박주영(아스널)을 이번에도 발탁하지 않았고 김신욱(울산)에게는 다시 손을 내밀었다.

홍명보 감독은 4일 오전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오는 15일 스위스, 19일 러시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 나설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눈길을 끄는 것은 김신욱의 재발탁이다. 김신욱은 최근 K리그 클래식에서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신욱은 현재 18골로 K리그 클래식 득점 단독 1위에 올라 있다. 김신욱은 지난 7월 동아시안컵 대표 선발 이후 다시 홍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반면 기대를 모았던 박주영은 다시 제외됐다. 박주영은 지난달 30일 첼시와의 리그컵에 후반 교체 투입돼 약 10분간 뛰었다. 아스널 유니폼을 입고 1년7개월 만에 출전함으로써 대표팀 발탁 가능성을 높였지만 홍 감독은 아직은 모자라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청용(볼턴), 손흥민(레버쿠젠), 김보경(카디프시티) 기성용(선덜랜드) 등 유럽파와 이근호(상주), 윤일록(서울) 등 주요 국내파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남태희(레퀴야), 신광훈(포항), 고명진(서울) 등은 새롭게 홍명보호에 승선했다.

◇11월 스위스-러시아 친선경기 출전 축구대표팀 명단(23명)

▲골키퍼=정성룡(수원 삼성), 김승규(울산 현대), 이범영(부산 아이파크)

▲수비수=윤석영(돈캐스터 로버스), 김진수(니가타),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황석호(히로시마),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샤밥), 이용(울산 현대), 신광훈(포항 스틸러스)

▲미드필더=김보경(카디프시티), 고명진, 윤일록(이상 FC서울), 한국영(쇼난 벨마레), 박종우(부산 아이파크), 이청용(볼턴 원더러스), 손흥민(바이엘 레버쿠젠), 기성용(선덜랜드), 남태희(레퀴야)

▲공격수=이근호(상주 상무), 지동원(선덜랜드), 김신욱(울산 현대)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명보호, 김신욱 재발탁…박주영은 또 제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