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사' 고아라, 나정 테마곡 '시작' 직접 불렀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줍은 고백송 '시작', 20일 정오 공개

[이미영기자] '응답하라 1994'의 고아라가 나정 테마곡 '시작'을 직접 불렀다.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주인공 나정 역의 고아라가 참여한 OST '시작'이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정우, 유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나정에 대한 쓰레기, 칠봉이, 해태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우정을 노래했다면,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사랑을 시작한 나정의 마음을 직접적으로 대변하는 곡으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주 방송분에서 나정을 감동시킨 로맨틱한 프러포즈를 통해 쓰레기가 남편 후보 1순위로 자리를 굳히고 있지만 변함없이 나정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칠봉이의 뒷심(?)을 기대하는 팬들도 많다. 그래서 나정의 수줍은 고백송, '시작'의 노랫말이 과연 누구를 향한 것인지 팬들의 궁금증을 더욱 자아내고 있다.

'시작'은 1999년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에 빠져들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소프트 록으로 큰 인기를 얻었었다. 특히 사랑에 설레며 잠 못 이루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가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다.

작곡가 노는 어린이와 지그재그노트(ZigZagNote)가 공동으로 편곡을 맡아 리메이크한 '시작'은 원곡의 록적인 느낌을 빼고 고아라의 부드러운 목소리에 어울리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로 편곡했다. 사랑의 시작을 담은 가사를 잘 표현해 내면서 더욱 듣기 편한 감미로운 곡으로 완성됐다.

고아라가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시작'은 18화 방송 당일인 20일 정오 엠넷닷컴과 멜론을 포함한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사' 고아라, 나정 테마곡 '시작' 직접 불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