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2013 야구발전보고서'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프로야구 시장분석·인프라 구축 등 보고서 19편 수록

[류한준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 총재 구본능)가 '2013 야구발전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야구발전실행위원회(위원장 허구연)가 중심이 돼 만들어졌다.

야구발전실행위원회는 지난 2009년 출범했고 허구연 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실행위는 각종 조사와 분석을 통해 야구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그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2010년부터 매년 발간해왔다.

이번에 펴낸 '2013 야구발전보고서'는 프로야구 정책 및 내규 정비, 시장 분석, 인프라 구축, 저변 확대, 내실강화 방안 등 5개 항목으로 분류됐다. 모두 19편의 관련 보고서가 수록됐다.

이 중 '2013 프로야구 관객 보고서'의 경우 국내 최초로 기후에 따른 프로야구 관중 수 변화 추이를 분석했다. 또한 신인 지명투수들의 투구 양상 및 건강상태를 조사한 '2013 프로야구 지명투수의 투구건강 분석'과 야구장 인프라 구축의 방향을 제시하는 '프로스포츠 경기장의 트렌드와 디자인' 등 다수의 보고서들이 눈길을 끈다.

실행위는 이를 통해 국내 프로야구의 현안을 분석하고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자 이번 보고서를 마련했다. 실행위는 '2013 야구발전보고서'를 300부 발행해 프로야구 10개 구단과 야구관련 단체 그리고 언론사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O, '2013 야구발전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