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은, '참 좋은 시절' OST 첫주자…'아름다운 시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백호의 음악 리메이크

[김양수기자] 가수 유성은이 KBS 새 주말연속극 '참 좋은 시절'의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유성은은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 메인 테마곡 '아름다운 시절'을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소화해 낼 예정이다.

'참 좋은 시절'은 가난한 소년이었던 한 남자가 검사로 성공한 뒤 15년 만에 떠나왔던 고향에 돌아오게 된 이야기를 중심으로 가족의 가치와 사랑의 위대함, 내 이웃의 소중함과 사람의 따뜻함을 담아낸 드라마.

유성은이 부르는 '아름다운 시절'은 1970~80년대 산울림, 김만준, 사랑과 평화 등과 함께 대학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가요계에 새 바람을 일으킨 가수 최백호가 2012년 발표한 앨범 '다시 길 위에서'에 수록된 곡으로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아름다운 시절'은 지나간 옛 추억을 떠올리며 그리워하는 마음을 한 편의 시처럼 아름답게 표현된 가사와 소박하고 담백한 멜로디가 드라마의 스토리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OST 제작사 스타앤트리는 "R&B 감성을 선보이며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수 유성은이 이번에는 R&B가 아닌 서정적이고 담백한 음색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로운 편곡으로 유성은 보컬의 매력을 극대화 했으며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성은의 '아름다운 시절'은 오는 22일 첫 방송되는 '참 좋은 시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성은, '참 좋은 시절' OST 첫주자…'아름다운 시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