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희 SK 감독 "좋은 분위기서 훈련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K 와이번스 선수단 마무리훈련 마치고 귀국

[한상숙기자] SK 와이번스 선수단이 마무리 훈련을 마치고 30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선수단은 지난 10월 26일부터 일본 가고시마에서 마무리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기술 보완과 함께 2015시즌 준비를 위한 체력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선수들의 의식을 바꾸기 위한 다양하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했다.

김용희 감독은 마무리훈련을 마친 뒤 "선수들에게 매일 훈련 시작을 앞두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게 했다"며 "선수들이 자기 몸을 아낄 수 있도록 의식을 변화시키고 체력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선수들이 즐기면서 체력 운동을 하게 된 부분이 이번 마무리훈련의 성과 중 하나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또한 김 감독은 "코칭스태프와 고참 선수들이 생각 이상으로 잘 따라줬다"며 "한달 내내 좋은 분위기 속에서 훈련을 진행했다. 그라운드 밖에서도 다양한 강의를 접하며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한 단계 성숙해졌다고 생각한다. 선수단 모두에게 유익한 캠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3일부터 20일까지 일본 마쓰야마에서 열린 야쿠르트 가을 캠프에 참가한 백인식, 이상백, 박민호(이상 투수), 이현석(포수)도 30일 선수단과 함께 귀국한다. 이들은 야쿠르트 가을캠프가 끝난 뒤 21일 가고시마 마무리 훈련에 합류했다.

조이뉴스24 /한상숙기자 sk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용희 SK 감독 "좋은 분위기서 훈련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