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시즌3' PD "인기 투표? 공정한 결과 나왔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댄싱9 시즌3', 20人 정예 멤버 선발 "10명씩 팀으로 선발"

[장진리기자] '댄싱9 시즌3' PD가 정예멤버 선발 과정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댄싱9 시즌3' 연출을 맡은 이영주PD는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Mnet '댄싱9 시즌3' 제작발표회에서 참석해 "공정한 투표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댄싱9 시즌3'는 시청자들의 투표를 거쳐 시즌1,2를 빛낸 최고의 정예멤버 20인이 선발됐다. 시즌1 MVP 하휘동이 이끄는 레드윙즈, 시즌2 MVP 김설진이 리더를 맡은 블루아이는 각각 10명의 정예 멤버로 한 치의 양보 없는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투표에 대해 이영주PD는 "인기 투표가 아니냐는 말도 있다. 그러나 시청자들의 투표가 1명이 아닌 10명을 팀으로 선발할 수 있게 투표를 진행했다"며 "시청자 분들이 어떻게 하면 상대를 이길 수 있을지 선별해서 뽑아주셨기 때문에 공정하게 진행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즌3를 맞아 7전 4선승제, 100인의 심사단 등의 제도를 도입한 것에 대해 "좋은 댄서들의 무대를 좀 더 풍성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시즌 1,2가 새로운 댄서를 발굴해서 실력을 겨뤘다면 시즌3는 이미 검증된 댄서들이 승부를 펼치는 것이기 때문에 대결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댄싱9 시즌3'는 더욱 독해진 올스타전으로 거듭난다. 우승팀은 총 7라운드의 대결을 벌이고 그 중 먼저 4번의 승리를 차지한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한다. 또한 시즌3는 매회 승리팀 마스터들의 전략과 선택에 따라 공연에 오를 수 없는 2명을 뽑는 벤치 멤버 제도와, 7인의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로 구성된 100인의 심사단 제도 도입으로 더욱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한편 '댄싱9 시즌3'는 오는 4월 3일 밤 11시 첫방송된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댄싱9 시즌3' PD "인기 투표? 공정한 결과 나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