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이변은 없다…신곡 'if you' 또 차트 올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곡 '이프 유'-'맨정신' 음원차트 1,2위 석권

[이미영기자] 이제는 놀랍지도 않다. 이변 없는 결과가 나왔다. 그룹 빅뱅의 신곡 '이프 유(if you)가 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1일 0시 빅뱅의 '메이드 시리즈' 세 번째 싱글인 'D'의 수록곡 '이프 유'와 '맨정신(SOBER)'이 공개됐으며, 전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이날 오전 8시 현재'이프 유(IF YOU)'는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몽키3, 소리바다, 벅스 등 전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또 다른 신곡 '맨정신(SOBER)'도 모든 차트에서 '이프 유'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전 음원차트의 1, 2위를 석권한 것.

빅뱅의 신곡 '이프 유'는 빅뱅의 첫 발라드풍 곡으로, 슬픈 감성을 담았다.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빅뱅의 '몬스터(MONSTER)0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TEDDY와 공동 작곡한 Dee.P가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지드래곤은 '이프 유'에 대해 "빅뱅 멤버들이 모두 노래를 했다. 슬픈 가사를 무덤덤하게 부르는 게 특징이다"라며 "잔 기교 없이 멤버들이 각자의 슬펐던 상황을 생각하며 그 느낌을 담고 싶었다"라고 소개했다.

'맨정신'은 계절감을 살린 유쾌한 썸머송으로, '이프유'와는 정반대의 곡이다. 빅뱅이 여름에 신곡을 공개하는 것은 지난 2008년 8월 '하루하루'가 실린 미니 3집 이후 7년만이다.

빅뱅은 신곡 '이프 유'와 '맨정신' 발표로 씨스타와 AOA 등을 제치고 음원차트 1위를 차지, 걸그룹 대전도 잠재웠다. 동시에 지금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의 향연을 이어가면서 빅뱅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이변은 없다…신곡 'if you' 또 차트 올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