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공식 입단 "멋진 모습 보여주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생활 청산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입성

[이성필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23)이 마침내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는 28일(한국시간) 손흥민과 입단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생활을 청산하고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게 됐다. 손흥민의 이적료는 2천200만 파운드(약 402억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계약한 후 토트넘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팬들을 위해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또한 손흥민은 "나는 정말로 축구를 사랑한다"며 "학교 축구 코치였던 아버지에게서 축구를 배웠다"고 자신이 축구를 시작하게 된 과정을 알렸다.

손흥민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양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고 스스로 소개하며 "과감하고 대담하게 플레이를 하고 싶다"며 토트넘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지난 2010-2011시즌부터 함부르크SV에서 뛰며 분데스리가 생활을 시작한 손흥민은 한국을 대표하는 공격수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2013년 레버쿠젠으로 이적해 두 시즌 동안 좋을 활약을 했다. 지난 시즌에는 정규리그 11골 포함 17골을 터트리며 골잡이로서 가치를 높였고, 국가대표로도 월드컵과 아시안컵에 잇따라 출전해 핵심 선수로 자리잡았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토트넘 공식 입단 "멋진 모습 보여주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