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후'·송중기·조세호·하현우, '올해의 브랜드대상' 특별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세돌, 유근기군수, 트와이스, SSG닷컴 등 이름 올려

[김양수기자]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배우 송중기, 개그맨 조세호와 가수 하현우, 그룹 트와이스가 올해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28일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이 발표한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송중기 △이세돌 △조세호 △유근기 군수 △원유종·서영우 봅슬레이선수 △하현우 △트와이스 △SSG닷컴 △토스 △KBS2 '태양의후예'가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노력과 실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인물과 간편함을 추구하려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가 올 한해 많은 표를 얻었다"면서 "소비자들이 직접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투표로 선정했기에 더욱 의미 있는 수상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7월19일 개최된다.

배우 송중기는 '태양의 후예'를 통해 한류 스타로 등극한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개그맨_조세호는 '프로불참꾼'이라는 명칭을 얻은 예능계의 블루칩이다.

국카스텐 하현우는 MBC '일밤-복면가왕'에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출연, 20주 동안 9연승이라는 진기록을 세웠고, 지난해 데뷔한 그룹 트와이스는 타이틀곡 'Cheer up'으로 여러 음악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마지막으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방송 기간 중 시청률 30%를 유지하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한류 문화콘텐츠 산업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한편,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포터즈는 지난 5월25일부터 6월1일까지 올 한 해 이슈를 끌었던 제품, 인물, 콘텐츠, 문화예술, 연예·스포츠 분야에서 특별상 후보 브랜드 88개를 선정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후'·송중기·조세호·하현우, '올해의 브랜드대상' 특별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