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2', 윤아 눈물로 부른 '어메이징 그레이스' OST 발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성은 부른 '아주 가끔' 등 2곡 동시 공개

[이미영기자] 윤아가 눈물로 부른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가 'THE K2' OST로 발매된다.

tvN 금토드라마 'THE K2'(더 케이투)는 드라마 인기에 OST 문의가 폭주하자 Part2와 Part3를 동시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Part2는 가수 유성은이 참여한 고안나(임윤아 분) 테마곡 '아주 가끔'이며, Part3는 극중에서 윤아가 직접 부른 'Amazing Grace'다.

'Amazing Grace'는 지난 방송에서 고안나(임윤아 분)가 아버지 장세준(조성하 분)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불렀던 노래. 고안나는 자신을 외면하는 아버지, 그리고 자신이 정세준의 딸임을 밝힐까 초조해하는 최유진 앞에서 청아한 음색으로 'Amazing Grace'를 노래해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자극했다. 방송 후 많은 시청자들의 OST 요청이 빗발치기도 했다.

또 다른 OST '아주 가끔'은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발라드로, 절제된 멜로디와 극 중 주인공들의 애절하고 슬픈 마음을 담은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주인공 고안나(임윤아 분)의 테마곡으로 주로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높이고 있다. 섬세하고 호소력 있는 유성은의 목소리를 통해 엇갈린 운명과 지나간 사랑에 대한 기다림을 한층 더 아련하게 표현하여 대중들의 감정을 자극할 예정이다.

'아주 가끔'의 기타 연주에는 B1A4, 김그림 등의 앨범 작업에 함께한 기타리스트 박신원이 참여하였으며, 작사, 작곡, 편곡은 JYP Publishing 소속 프로듀싱 팀 꿀단지가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더케이투'는 전쟁 용병 출신의 보디가드 K2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의 아내, 그리고 세상과 떨어져 사는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은밀하고 강렬한 보디가드 액션 드라마이다. 지난주 방영된 6회에서는 유료플랫폼 시청률 기준 평균 6.8%, 최고 7.6%를 기록,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유성은이 부른 두 번째 OST '아주 가끔'과 세 번째 OST 윤아의 'Amazing Grace'는 14일 밤 12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THE K2', 윤아 눈물로 부른 '어메이징 그레이스' OST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