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국내 넘어 글로벌…해외 아이튠즈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빌보드 조명에 해외 9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정병근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한국 가요 차트를 휩쓸고 있는데 이어 글로벌한 인기도 함께 과시하고 있다.

지난 24일 미국 빌보드에서는 트와이스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트와이스의 신곡 'TT' 발표 소식을 전하며 밝은 웃음과 중독성 있는 음악을 트와이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으며 새 앨범에 대해 기존 히트곡에 이은 새로운 활약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 'TT' 뮤직비디오에 대해서 할로윈 콘셉트와 다양한 코스튬 그리고 우는 이모티콘을 그대로 안무에 구현한 점을 키 포인트로 꼽았다.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듯 빌보드 주요 이슈로 다뤄진 트와이스는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4일 오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대만 홍콩 브루나이 싱가폴 태국 마카오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9곳 1위를 차지했으며, 홍콩 싱가폴 태국 대만 종합 앨범 곡 차트 1위에도 올랐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8곳에서 팝 앨범 차트 1위다.

아시아를 제외한 북미 지역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면서 트와이스에 대한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이 더 높아졌음을 보여줬다.

한편 지난 24일 발표된 트와이스 신곡 'TT'는 음원차트 실시간-음원 1위 석권은 물론 25일 K팝 아이돌 최단 기간 유튜브 뮤직비디오 1천만 뷰 돌파 기록을 세우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와이스, 국내 넘어 글로벌…해외 아이튠즈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