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라면', '동해물라면' 지켰다…이승기 "K스타일 '라면+찬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형제라면'이 '동해물라면' 레시피 하나만을 사수했다.

29일 방송된 TV조선,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 '형제라면' 2회에서는 강호동-이승기-배인혁이 파란만장했던 1일 차 영업을 완료한 뒤 진행된 레시피 투표 결과에 진한 아쉬움을 내비치는 모습이 담겼다.

형제라면 [사진=TV조선, 디스커버리채널 코리아]
형제라면 [사진=TV조선, 디스커버리채널 코리아]

세 사람은 어린 아이를 포함한 4명의 손님과 할아버지 단체 손님을 받고 정신없어 했지만, 식당을 꽉 채운 손님들에게 감사함을 느꼈던 상황. 강호동과 이승기는 주방에서 라면 요리를, 배인혁은 홀에서 서빙을 하며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음에도 밀려드는 주문에 버거워했다. 특히 강호동이 담당을 맡은 '진국황태라면' 주문이 5그릇이나 밀렸는가 하면, 능숙하게 '맛있제육라면'을 만들던 이승기도 실수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행히 정신을 다잡은 두 사람은 차근차근 라면 요리를 해나갔고, 중간중간 손님들이 맛있게 먹는지도 확인하면서 세심하게 가게를 이끌었다.

그러나 할아버지 단체 손님 테이블에서 '진국황태라면'이 늦게 나오자 불만이 터져 나오기 시작했다. 급기야 손님들은 "진짜 셰프가 아닌 거야" "아마추어네"라는 말을 내뱉어 홀에 있던 배인혁을 긴장시켰다. 강호동이 쓰는 화구에서 물이 늦게 끓는 바람에 '진국황태라면'의 조리가 늦어졌던 상태. 이에 이승기는 강호동을 도와 '진국황태라면'을 끓였고 두 사람의 합작으로 인해 빠르게 나머지 라면들을 내놓았다. 더불어 주방에 있던 강호동이 직접 홀에 나와 할아버지들을 향해 늦어서 죄송하다는 사과를 전하며, "한 그릇은 서비스로 드린다"라는 파격적인 제안을 건네 할아버지들을 웃음 짓게 했다. 결국 할아버지들은 라면을 순삭했고, 식당을 나가면서 "맛있게 먹었다"라는 훈훈한 평가를 남겨 강호동과 이승기를 뿌듯하게 했다.

세 사람은 숨 돌릴 틈도 없이 서퍼 단체 손님을 받고 우왕좌왕했지만 이전 손님들의 긍정적인 맛 평가에 자신감을 얻어 열심히 라면을 만들었다. 이승기가 먼저 '맛있제육라면'을, 강호동이 '진국황태라면' 2그릇을 내놓자 서퍼 손님들은 무아지경으로 흡입하며 "맛있다"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서퍼 손님 테이블에서 '동해물라면'을 주문한 손님만 라면을 받지 못하고 있자 강호동은 손님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매운맛을 선호한다는 손님을 위해 한국의 고춧가루를 넣어주면서 '스페셜한 라면'을 제공했다. 서퍼 손님들이 한국 라면을 향해 호평을 쏟아내자 이승기는 "한국 스타일"이라며 손님들에게 찬밥을 제공, 한국의 라면 문화를 알렸다.

점심 영업을 마친 세 사람은 곧바로 저녁 영업에 돌입했고 저녁 첫 손님으로 한국 유학생이 포함된 손님들을 맞이하고는 반가움을 표했던 터. 더욱이 일본어 소통에 힘들어했던 홀 담당 배인혁은 한국인 손님에게 자신을 대신해 일본어로 라면 메뉴를 설명해달라고 부탁해 박장대소를 일으켰다. 또한 배인혁은 한국 K-POP을 좋아한다는 일본 소녀 손님들이 드라마 '치얼업'에서 나온 자신을 알아보자 '치얼업' 속 동작을 해보이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성공적으로 저녁 영업까지 완료한 세 사람은 레시피 투표 공개를 앞두고 초조해하며 방문했던 손님들의 반응을 복기했다. 첫 투표지에는 '동해물라면'이 '맛있다'라는 평가를 받았고 연속으로 '진국황태라면'까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진국황태라면'이 '아쉽다'라는 표를 받으면서 담당자였던 강호동은 충격에 휩싸였다. 뿐만 아니라 연속으로 '맛있다'는 평을 얻은 '맛있제육라면'마저 '아쉽다' 표를 받게 되자 삼 형제는 멘붕에 빠졌고, 최종적으로 '동해물라면' 만이 유일하게 살아남았다.

예고편에서는 '진국황태라면'과 '맛있제육라면'을 대체할 새로운 레시피들을 두고 열렬하게 회의하는 삼 형제의 모습이 그려졌다. '전주비빔면'을 말하며 자신만만해 하는 이승기의 모습이 펼쳐지면서, 과연 둘째 날 레시피는 어떤 것으로 결정될지, 새로운 레시피들로 또 한 번 ‘맛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형제라면', '동해물라면' 지켰다…이승기 "K스타일 '라면+찬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