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혈당 스파이크 막는 '거꾸로 식사'…야채·고기·밥 순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아침마당' 혈당 스파이크를 막는 거꾸로 식사법이 공개됐다.

16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꽃피는 인생수업'에서는 '습관 혁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재혁 한양대 명지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는 혈당을 관리하는 습관에 대해 강의했다.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KBS]

이재혁 교수는 '혈당 스파이크'에 대해 "음식을 먹으면 영양소가 포도당으로 분해돼 혈액에 돌아다닌다. 인슐린에 의해 각 장기로 흡수된다. 잘 흡수되면 혈당 수치가 잘 유지된다. 하지만 흡수가 안 되면 혈당 스파이크가 생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교수는 "혈당 스파이크가 잦아지거나 폭이 많아지면 스파이크를 줄이기 위해 인슐린이 과다 분비된다. 그럼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되고, 혈당 조절이 안 되니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이라 말하며 혈당 스파이크의 위험성을 제기했다.

혈당 관리를 하지 않으면 망막병증과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신장질환 등이 생길 수 있다고.

이 교수는 혈당 관리 습관에 대해 "채소 고기 밥 순으로 거꾸로 식사하고, 30번 이상 씹어먹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어 매 끼니 거르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를 할 것을 추천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혈당 스파이크 막는 '거꾸로 식사'…야채·고기·밥 순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