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 긴급구호…1억원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장근석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를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9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이기철)에 따르면 장근석은 지난 6일부터 연이어 발생한 강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의 피해가 극심하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기부의사를 밝혔다.

배우 장근석이 25일 오후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장근석이 25일 오후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미끼' 기자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기금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식수,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장근석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주민들이 대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현 상황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나누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지진피해 어린이 소식을 듣자마자 도움의 뜻을 전해주신 배우 장근석님께 큰 감사를 드린다. 지금 이 순간에도 어린이들은 붕괴된 건물의 잔해 속에서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절망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지진피해 어린이들을 위해 전 세계적인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 튀르키예와 시리아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은 지난달 27일 쿠팡 플레이 '미끼'로 복귀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근석, 튀르키예·시리아 어린이 긴급구호…1억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