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숲체원,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 체결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소속기관인 국립나주숲체원은 26일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에서 진행된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에 참석하여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적극 실천하기로 서약했다고 밝혔다.

황인욱(우측 두 번째) 국립나주숲체원장이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나주숲체원]
황인욱(우측 두 번째) 국립나주숲체원장이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나주숲체원]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주최로 지자체, 공공 및 민간 기관 등이 지역문제 해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참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나주숲체원은「지역 문화‧관광‧체험 자원을 결합한 특화 산림관광」사업이 주요 실행 의제로 선정되어 의제 실행기관 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실행 의제의 주요 내용은 ▲ 지역 문화‧관광‧체험 자원 발굴 및 사업 연계 ▲ 자원 홍보 지원을 통한 2차 소비 유도 등이다.

황인욱 국립나주숲체원장은 “활기찬 지역을 만들기 위한 공공분야의 노력은 중요한 과업”이라며 “나주숲체원은 본 의제 실행과 더불어 다양한 지역연계사업을 기획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나주숲체원은 실행 의제를 비롯해 탄소중립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전략의제 협업기관으로도 참여하여 지역문제 해결에 앞장설 방침이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숲체원, '2023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의제실행 협약' 체결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