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2022 AAA' 출연 확정…역대급 라인업 완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가수 임영웅이 '2022 AAA'에 출격한다.

임영웅은 오는 12월 13일 열리는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 참석해 독보적 감성을 가득 담은 무대로 전 세계 팬들에 감동을 선물한다.

임영웅이 '2022 AAA'에 출연한다. [사진=물고기뮤직]

2022년에도 임영웅의 파급력은 역대급이었다. 올해 5월 첫 번째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한 임영웅은 발라드, 트로트,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조화롭게 보여주며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진가를 입증했다.

임영웅의 정규 1집은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 음반 차트, 음악방송에서 모두 1위를 휩쓸었으며 가창에 참여한 드라마 OST 또한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서 꾸준히 롱런하는 등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뽐내고 있다.

티켓 파워 역시 독보적이었다.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총 101일 동안 고양, 창원, 광주, 대전, 인천, 대구, 서울로 이어지는 7개 도시 21회차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를 진행한 임영웅은 전 지역·전회·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오는 12월에는 부산, 서울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며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특히 임영웅은 지난해 열린 '2021 AAA'에서 '올해의 트로트상', '베스트 OST상', 'U+아이돌Live 인기상', 'RET 인기상'까지 무려 4관왕을 차지했었던 만큼 '2022 AAA'에서 또 어떤 트로피를 손에 넣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2 AAA'는 오는 12월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이특, 장원영이 지난해에 이어 MC로 호흡을 맞춘다.

앞서 세븐틴,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ITZY, 트레저, 아이브, 케플러, 르세라핌, 뉴진스, 펜타곤, KARD, 최예나, 니쥬, 엔믹스, 템페스트, 우주소녀 쪼꼬미, 베리베리, 알렉사, 크래비티, TFN, 킹덤, 라잇썸, 빌리, 트렌드지, 라필루스, ATBO, 배우 김선호, 서인국, 황민현, 이재욱, 강다니엘이 '2022 AAA' 참석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본 시상식 다음 날인 12월 14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갈라쇼 '2022 AAA AFTER STAGE'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가수 겸 배우 황민현과 그룹 아이즈원 출신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멤버 야부키 나코(Yabuki Nako)가 공동 MC를 맡는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 '2022 AAA' 출연 확정…역대급 라인업 완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