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레드벨벳, 선주문량 71만장 돌파…자체 최고 수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새 미니앨범 선주문량 71만 장을 돌파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28일 발매되는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는 선주문 수량만 총 71만2천187장(11월 27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해 레드벨벳의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Birthday' 단체 티저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The ReVe Festival 2022'의 두 번째 앨범으로,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Birthday' 단체 티저 이미지 [사진=SM엔터테인먼트]

'Birthday' 뮤직비디오는 초대받지 못한 파티장을 점령하는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을 만날 수 있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으로 곡의 키치한 분위기를 부각시켜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레드벨벳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근황 토크, 신곡 소개, 작업 비하인드, 앨범 언박싱 등 다양한 코너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는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레드벨벳, 선주문량 71만장 돌파…자체 최고 수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