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쟁이' 이찬원x양세형, "은퇴준비율 588%" 조현아에 러브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하이엔드 소금쟁이' 조현아가 "은퇴 준비율 588%"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낸다.

25일 오후 8시55분 방송되는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짠벤져스 MC군단 이찬원,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와 함께하는 노후 대비 맞춤 솔루션이 펼쳐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7년 후 은퇴를 앞두고 자신만의 체육관을 차리는 꿈을 가진 의뢰인의 사연이 소개된다.

하이엔드 소금쟁이 [사진=KBS ]
하이엔드 소금쟁이 [사진=KBS ]

매주 줌바 파티에 참여하는 등 에너지가 넘치는 건강한 삶을 즐기고 있는 의뢰인의 영상을 본 양세형은 "딱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계신 것 같다"라며 부러워했다.

이에 조현아는 "저는 빨리 일을 그만하고 싶어서 노후자금을 많이 준비했다"면서 "은퇴 준비율이 588%"에 달한다고 밝혀 감탄을 불러왔다.

은퇴 후 필요한 생활비의 5배 이상을 준비했다는 조현아가 "노후에 함께할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라고 하자 양세형은 손을 번쩍 들어 청소와 설거지를, 자타공인 '요리 금손' 이찬원은 요리를 맡겠다라고 외쳐 녹화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그런 가운데 "직장 생활을 하지 않는 완전 은퇴 후에는 현재 순 생활비의 2배 이상이 든다"라는 김경필의 말을 들은 양세형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 가네"라며 놀랐다는데.

이후 김경필은 의뢰인의 은퇴 시점에 맞춰 꿈이었던 체육관 준비 자금 1억 원에 더해 퇴직 기념으로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줌바 축제 여행까지 갈 수 있는 명쾌한 저축 플랜을 제시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금쟁이' 이찬원x양세형, "은퇴준비율 588%" 조현아에 러브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