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15주년 기념음반에 '교실이데아' '컴백홈' 리믹스 수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태지가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기념 앨범 '[&] SEOTAIJI 15TH ANNIVERSARY'를 발매한다.

이번 기념 앨범에는 서태지의 1집부터 7집까지 정규 앨범의 전곡이 수록되며 그 외 라이브 앨범, 기획 앨범 등이 대거 수록된다. 또한 음반에는 미수록됐던 여러 음원들을 포함해 2007년 '교실이데아' 리믹스와 '컴백홈' 리믹스 등이 새롭게 발표된다.

전체 약 4시간의 러닝타임으로 구성된 총 2장의 DVD에는 지난 15년간 제작된 서태지와 아이들 시기부터 솔로 서태지의 모든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공연 실황 및 지난 12년간 단 한 차례도 공개된 적이 없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미공개 영상 '덴버 여행기'가 수록된다.

'[&] SEOTAIJI 15TH ANNIVERSARY'에는 100트랙 이상의 음악과 50트랙 이상의 영상이 담겨 있어 서태지의 15년간 히스토리를 엿볼 수 있게 한다.

또한 음질과 화질에 있어서도 기존의 베스트 앨범들과는 확연히 다른데, 음악에 있어서는 항상 완벽을 추구하는 서태지답게 국내 최초로 7장인 정규 앨범의 전곡을 리마스터링을 시도했다.

영상 부분 역시 과거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 제작된 아날로그 영상이 모두 디지털로 복원된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에는 2007년의 새롭게 작업된 신규 리믹스 2곡이 수록되어 지난 2004년 7집 활동을 마감한 후 8집 음악작업에만 전념하여 베일에 싸였던 서태지의 음악 행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그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 공개된 후 현재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도 중단된 'Watch out' , '대경성' 리믹스, '인터넷 전쟁' 리믹스 등의 곡이 신규로 음반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15,000장 한정으로 제작되어 대한민국 음악 팬들에게 최고의 소장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며, 11월 29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발매, 30일 판매된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태지, 15주년 기념음반에 '교실이데아' '컴백홈' 리믹스 수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